Welcome to HUFS
Excellence In Cross-cultural Communication
영어통번역(EICC)학과에서는 이문화 간
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.
영어통번역(EICC)학과: 교육부 대학 인문역량 강화사업(CORE) 선정 학과
국제 교류가 일상 생활의 일부가 된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및 문화 중개자로서의 통번역사의 역할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.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직업 중 하나인 통번역사는 오랜 역사를 거쳐 오며 그 활동 영역을 넓혀왔고, 물리적 국경이 무너지며 정치, 경제, 사회,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가 활발해진 국제화 시대에 그 필요성이 더욱 더 증대하고 있습니다.
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발맞추어 학문 분야에서도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외국어 교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, 특히 통번역학(Translation and Interpreting Studies)은 학생들이 국제적 안목과 전문가적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이끄는 유망한 실용 학문으로 부상하였습니다.
통번역학 분야에서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는 영어통번역(EICC)(English for International Conferences & Communication)학과는 한국외대를 이끌어온 선도학과인 ‘영어통번역학과’의 후신(後身)으로서, 체계적인 통번역 프로그램은 물론, 다양한 국제 무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최첨단 이(異) 언어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학과의 모든 과정은 최근의 학문 추세에 발맞추어 실용적 의사소통을 중시하되, 관련 이론 및 학문적 소양을 충분히 습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었습니다. 특히 학과의 거의 모든 수업은 21세기 국제화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‘영어’로 구성, 진행되고 있습니다.
영어통번역(EICC)학과의 목표는 첫째, 우수한 통번역 실무능력을 바탕으로 국제교류의 중앙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것입니다. 둘째, 국제기구, 공공기관, 대기업 등에서 세계어(Lingua Franca)인 영어로 능숙하게 소통하고 국위 선양할 국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배출하는 것입니다. 셋째, 영미 지역 및 문화에 대한 이해와 통찰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제영역을 넘나들 수 있는 통섭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입니다.